보도자료

워터월(WaterWall™), 2022 하반기 전자신문 인기상품 품질우수 제품 수상! 작성일: 2022-12-22 / 조회수: 1549

발행일 : 2022-12-21 18:00

워터월시스템즈의 '워터월(WaterWall)™'은 내부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DLP)이다. 워터월™은 정보 생산자 및 정보 접근 권한자도 보안 대상에 포함해, 내부정보 흐름을 통제하고 중요 정보의 불법적 유출을 예방한다.

워터월 v6.0 시스템구성.

<워터월 v6.0 시스템구성>


워터월™은 내부정보 유출 가능성을 차단하는 동시에 시스템 가용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중앙 집중식·통합식 보안 관리 메커니즘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일관성 있는 보안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데이터 보호를 위한 대표적인 솔루션인 DLP는 내부자에 의한 정보의 유출·탈취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기업·기관의 정보보호를 위협하는 인적 요인 가운데 기업 내부와 관련된 인적 요소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 따라 DLP 수요도 함께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팬데믹으로 도래한 비대면 및 재택근무 등 업무 환경 변화는 DLP 솔루션 수요 증가의 또 다른 이유로 부상했다. 외부망을 이용한 사내 데이터 접근, 클라우드 및 이동저장 장치의 사용 증가로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의 가능성이 더욱 커졌기 때문이다.

워터월시스템즈는 호스트 DLP 솔루션을 처음 개발하고 서비스하면서 국내에 DLP 시장을 만들어온 선도업체다. 국방부와 금융감독원, 경찰청, 선거관리위원회, LG전자, 일본 토요타 렉서스 공장 등에 솔루션이 공급됐다.

워터월™은 노트북이 분실·도난됐을 때 내부정보 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암호화된 보안 드라이브에 인증된 사용자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어한다. 문서 저장은 지정된 경로만 허용하고 제외 드라이브는 차단하기 때문에, 로컬 암호화 드라이브를 통한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 재택근무 시에도 무단 반출 및 암호화 영역 기능, 사이트 화이트리스트 기능을 지원해 보다 안전한 정보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워터월시스템즈는 고객 요구 사항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을 반영해 제품 성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했다. 제품 가장 최신 버전인 '워터월 v6.0'은 고객 편의성과 보안성 향상을 증대시키는데 주력한 제품이다. 파이어폭스, 에지, 네이버 웨일, 오페라까지 웹 제어 가능 브라우저 범위가 확장되어, DLP 호스트 제품임에도 다양한 종류 웹 브라우저 및 메신저 제어 기능을 강화했다.

또 엘라스틱서치(Elasticserach) 엔진으로 구성된 신규 리포트 시스템을 제작해 신속한 검색 속도, 데이터 색인을 이용한 전문 검색, 데이터 실시간 분석 등 엔진의 장점을 십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DLP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모든 정보에 대해 사용자 정의 UI를 구성할 수 있으며, DLP뿐 아니라 타 시스템 DB 연계를 통한 통합 리포트 시스템의 구성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워터월™은 20년 이상 DLP 솔루션에만 연구개발 및 매진해 온 워터월시스템즈의 노력이 담긴 집약체”라며 “내년에는 업그레이드된 보안성과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v7.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업무 환경의 다변화 앞에서도 고객이 내부정보의 유출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고품질의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워터월 제품 이미지.

<워터월 제품 이미지>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기사 원문 :  [전자신문][2022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워터월시스템즈/내부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워터월™

▷보도자료 : 마케팅팀 연정은 대리


▶기업블로그 : 워터월(WaterWall™), 2022 하반기 전자신문 인기상품 품질우수 제품 수상!